공학/Blender

오랜만에 블렌더 모델링

둥둥잇 2020. 2. 2. 23:31

에궁 귀차니즘으로 오래만에 하니깐 단축키 같은거 다 까먹었땈ㅋㅋ

그래서 선생님 강의에 보이는 키 눌림 히스토리 다 따라하면서 더듬더듬 하는중ㅋㅋ

 

지난번에 게임기를 모델링하고 렌더링까지 했던 결과물!!ㅎㅎ

 

2020년이 되고 오랜만에 킨 강의에서는 돼지코 주전자 만들기!!

오랜만에 하니 단축키도 다 까먹어버리고 손에도 안 익어있고ㅋㅋ

 

그래서 오랜만에 시작해서 자주 쓴 단축키!

선택한 vertex를 확장하거나 매끄럽게 다듬기 위해서 사용한 ECtrl+R

선택할 컴포넌트를 Vertex나 Face로 바꾸기 위해선 Ctrl+Tab

와이어 모드로 보기위해선 Z, 거기서 좀 더 쉽게 다중 컴포넌트를 선택하기 위해선 Ctrl + Z 

 

ㅋㅋㅋ 다음번엔 오랜만에 강의 시작하기 전에 블로그에 정리해놓은 키 포인트만 익히고 들어야겠닼ㅋ

내가 쓴 글을 나도 이용해야지+_+

 

 

무튼, 이번에 오랜만에 켜서 얻은 결과물!

조만간 또 다음 강의를 통해 좀 더 반짝반짝하게 만들어봐야겠다+_+