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에서 만난 함수들
* 오브젝트 회전시키기
- Transform.Rotate(x, y, z)
현재 각도에서 인수 값만큼 해당 축을 회전
양수는 시계 반대 방향, 음수는 시계 방향
* 마우스 관련 함수
- GetMouseButtonDown : 마우스가 눌리는 순간
- GetMouseButton : 마우스가 눌리는 동안
- GetMouseButtonUp : 마우스에서 손가락을 뗀 순간
각 순간에 True 반환
* 오브젝트 이동 시키기
- transform.Translate(x, y, z)
해당 축에서 해당 인수값 만큼 이동
=> 월드 좌표계와 로컬 좌표계
- 월드 좌표계 : 게임 전체에서의 오브젝트의 좌표계. Inspector View에서 설정한 좌표
- 로컬 좌표계 : 오브젝트가 개별적으로 갖는 좌표계. Translate 함수로는 로컬 좌표계 수정
회전한 상태에서 Translate로 오브젝트를 이동 시키면 회전된 축을 방향으로 이동하게 됨
* 오브젝트 찾기
- GameObject.Find("오브젝트이름")
오브젝트명을 인수로 받아 게임 씬 안에 해당 이름을 가진 오브젝트를 찾아 GameObject 형으로 반환
* 오브젝트 좌표 찾기
Object명.transform.position.x(or y)
* UI 오브젝트의 TEXT 반환하기
- this.distance.GetComponent<Text>().text
오브젝트의 텍스트 컴포넌트의 text 값(string)
* 효과음 재생하기
- GetComponent<AudioSource>().Play(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