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MET
COMET
Collaborative Object Modeling and architectural design mEThod
+ Concurrent Object Modeling and architectural design mEThod 라고 최근에 배웠는데...@_@
- UML 기반 소프트웨어 모델링 및 아키텍처 설계 방법론
- 반복적인 유스케이스 기반 및 객체지향 방법론
주로 요구사항, 분석, 설계 모델링으로 구성
* COMET 유스케이스 기반 소프트웨어 생명 주기 모델
- 유스케이스 개념을 중심으로 매우 반복적
- Requirement model
시스템의 기능적 요구사항 기술 by 액터, 유스케이스
- Analysis model
유스케이스와 상호작용 하는 오브젝트들로 유스케이스 구현
- Design model
컴포넌트와 인터페이스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개발
* Requirement modeling
- 액터와 유스케이스로 시스템의 기능적 요구사항 작성
- 각 유스케이스의 명세도 작성
- 이해가 잘 안될 경우 throwaway prototype 진행 가능
* Analysis modeling
- 정적 및 동적 모델 진행
- 정적 모델 : 문제 도메일 클래스 사이 구조적 관계 정의
- 동적 모델 : 유스케이스에 참여하는 객체들로 유스케이스 구현 및 상호작용 구현 (communication & sequence diagram)
=> breaking down or decomposing the problem
* Design modeling
- 시스템의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설계
- 운영 환경과 분석 모델의 맵핑
- 서브 시스템 구조 기준 제공
=> synthesizing or composing the solution
* Incremental Software Construction
- 상세 설계, 코딩, 단위 테스트로 이뤄진 점진적 소프트웨어 완성
- 전체 시스템이 완성될 때까지 서서히 완성하며 통합
- 통합 테스팅 진행
- incremental prototype 진행
- white box testing 진행
* System testing
- 시스템의 기능적 테스팅
- black box testing 진행
* dialect 사투리, 방언 of UML called SysML
- 시스템 엔지니어링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일반적인 목적의 모델링 언어
출처 : 교수님 피티..ㅋㅋ