둥둥잇 2014. 10. 27. 11:03

COMET

Collaborative Object Modeling and architectural design mEThod

+ Concurrent Object Modeling and architectural design mEThod 라고 최근에 배웠는데...@_@



- UML 기반 소프트웨어 모델링 및 아키텍처 설계 방법론

- 반복적인 유스케이스 기반 및 객체지향 방법론

    주로 요구사항, 분석, 설계 모델링으로 구성



* COMET 유스케이스 기반 소프트웨어 생명 주기 모델

- 유스케이스 개념을 중심으로 매우 반복적

- Requirement model

     시스템의 기능적 요구사항 기술 by 액터, 유스케이스

- Analysis model

    유스케이스와 상호작용 하는 오브젝트들로 유스케이스 구현

- Design model

    컴포넌트와 인터페이스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개발





* Requirement modeling

- 액터와 유스케이스로 시스템의 기능적 요구사항 작성

- 각 유스케이스의 명세도 작성

- 이해가 잘 안될 경우 throwaway prototype 진행 가능



* Analysis modeling

- 정적 및 동적 모델 진행

   - 정적 모델 : 문제 도메일 클래스 사이 구조적 관계 정의

   - 동적 모델 : 유스케이스에 참여하는 객체들로 유스케이스 구현 및 상호작용 구현 (communication & sequence diagram)

=> breaking down or decomposing the problem



* Design modeling

- 시스템의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설계

- 운영 환경과 분석 모델의 맵핑

- 서브 시스템 구조 기준 제공

=> synthesizing or composing the solution



* Incremental Software Construction

- 상세 설계, 코딩, 단위 테스트로 이뤄진 점진적 소프트웨어 완성

- 전체 시스템이 완성될 때까지 서서히 완성하며 통합

- 통합 테스팅 진행

- incremental prototype 진행

- white box testing 진행



* System testing

- 시스템의 기능적 테스팅

- black box testing 진행



* dialect 사투리, 방언 of UML called SysML

- 시스템 엔지니어링 어플리케이션을 위한 일반적인 목적의 모델링 언어



출처 : 교수님 피티..ㅋㅋ