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 포인터
-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메모리의 주소를 갖고 있는 변수
- 임의의 주소를 지정해 그 곳에 담긴 데이터를 읽고 쓰는 일이 가능
int *p
포인터 변수는 앞에 * 삽입!!
포인터 변수의 크기는 4 byte
하지만 int *pi, char *pc, double *pd... 이런식으로 유형을 지정해서 선언한다!
왜??
포인터에 저장된 주소로부터 한 번에 몇 바이트의 데이터를 읽고 쓸 수 있는지를 나타내기 위해!!
포인터의 데이터형 = 한 번에 읽고 쓰는 크기
int *pi / char *pc / double *pd
포인터 pi로 읽고 쓰는 크기는 1byte
포인터 pc로 읽고 쓰는 크기는 2byte
포인터 pd로 읽고 쓰는 크기는 8byte
메모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자료구조가 스멀스멀 등장!!
* 스택과 큐
데이터를 잠시 보관하는데 일일히 주소와 인덱스를 지정하는 것은 매우 귀찮아서!! 스택과 큐 사용
스택 LIFO Last In First Out
큐 FIFO First In First Ou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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