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공학/Unity

게임 설계하기

by 둥둥잇 2017. 8. 5.

* 게임 설계의 순서

1. 게임 기획하기


2. 게임 리소스 준비

    - 오브젝트 모두 나열

    - 오브젝트를 움직일 컨트롤러 스크립트 작성

    → 움직임을 제어하는 대본


    - 오브젝트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는 제너레이터 스크립트 작성

    → 게임 플레이 시 생성될 오브젝트


    - UI를 갱신할 수 있도록 감독 스크립트 작성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→ UI를 조적하거나 진행 상황을 판단할 스크립트


    - 스크립트를 만드는 흐름 고려

        보통 컨트롤러 → 제너레이터 → 감독 순서로 작성



'공부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유니티의 컴포넌트  (0) 2017.08.05
유니티에서 만난 함수들  (0) 2017.08.05
유니티의 스크립트  (0) 2017.08.05
유니티의 기초  (0) 2017.08.05
유니티의 시작  (0) 2017.08.05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