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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학/Unity

유니티의 기초

by 둥둥잇 2017. 8. 5.


- 유니티 테크놀로지스(Unity Technologies)사에서 2004년에 개발한 게임 엔진


- 오브젝트 배치나 조명 설정, 필요 기능 추가 등 유니티 에디터에서 시각적으로 처리 가능


- 에디터에서 매개변수를 변경하는 것만으로도 간단하게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이나 보이는 방향 변경 가능



* 에셋(Assets)

 : 게임 개발에 필요한 리소스

   에셋 스토어에서 2D or 3D 모델, 효과, 사운드, 스크립트, 플러그인 등의 구매 가능



* 유니티의 화면 구성



- 조작 도구 : 여러 오브젝트들의 좌표, 회전, 크기를 조절할 때 사용하는 도구

종류에 따라 그냥 이동, 사이즈 조절, 회전이 가능


- 실행 도구 : 개발된 게임을 실행하거나 정지해볼 수 있는 도구


- Hierarchy View : Scene View에 배치된 오브젝트들의 이름 표시


- Scene View : 게임을 구성하는 메인 뷰. 리소스들을 배치하여 씬 작성


- Game View : 게임을 실행했을 때 보이는 화면 확인. 구동 시 처리 속도나 과부하 등의 확인 가능


- Inspector View : Scene View에서 현재 선택된 오브젝트의 자세한 정보 표시


- Project View : 게임에서 사용되는 리소스 관리




* 프로젝트 : 게임 전체

* 씬 : 장면 단위



* 기본 화면 구성 요소

- 라이트 Directional Light

   : 게임 전체를 비추는 라이트

     3D 환경의 경우 라이트를 이동하며 그림자 효과 조정 가능


- 카메라 Main Camera

   : 게임 전체를 비추는 카메라

     게임 실행 시 화면이 어떻게 보일지에 대한 시점(?)을 나타냄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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