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게임 오브젝트의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부품같은 개념
- 스크립트도 컴포넌트의 일부
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연결하여 기능을 수행
- AudioSource 컴포넌트 : 음악 관련
- Particle 컴포넌트 : 반짝임 효과
- 유니티 오브젝트는 GameObject에 컴포넌트를 추가하여 기능 추가 가능
ex. 움직이려면 Rigidbody 컴포넌트 / 소리는 AudioSource 컴포넌트 / 추가 기능은 스크립트 컴포넌트
- 오브젝트의 좌표, 회전, 이동을 관리하는 Transform 컴포넌트
ex. car . transform . position.x
오브젝트에 적용한 transform 컴포넌트의 좌표 정보
- audioSource나 Rigidbody 컴포넌트는 GetComponent 메소드 사용
ex. car . GetComponent<audioSource>()
오브젝트에 적용된 audioSource 컴포넌트 정보 반환
transform 컴포넌트도 GetComponent<transform>()으로 접근 가능하지만 transform 이라는 변수로 대신 사용
- 스크립트 컴포넌트 내 메서드도 호출 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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