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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학/Unity

유니티의 컴포넌트

by 둥둥잇 2017. 8. 5.


- 게임 오브젝트의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부품같은 개념


- 스크립트도 컴포넌트의 일부

 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연결하여 기능을 수행


- AudioSource 컴포넌트 : 음악 관련

- Particle 컴포넌트 : 반짝임 효과



- 유니티 오브젝트는 GameObject에 컴포넌트를 추가하여 기능 추가 가능

ex. 움직이려면 Rigidbody 컴포넌트 / 소리는 AudioSource 컴포넌트 / 추가 기능은 스크립트 컴포넌트


- 오브젝트의 좌표, 회전, 이동을 관리하는 Transform 컴포넌트

ex.        car        .             transform      .  position.x

     오브젝트에 적용한 transform 컴포넌트의 좌표 정보


- audioSource나 Rigidbody 컴포넌트는 GetComponent 메소드 사용

ex.        car         .   GetComponent<audioSource>()

      오브젝트에 적용된 audioSource 컴포넌트 정보 반환

transform 컴포넌트도 GetComponent<transform>()으로 접근 가능하지만 transform 이라는 변수로 대신 사용


- 스크립트 컴포넌트 내 메서드도 호출 가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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