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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학/Unity

유니티의 스크립트

by 둥둥잇 2017. 8. 5.

- 주 사용 언어

C#, Java Script, Boo


- 기본 컨셉

오브젝트 추가 → 스크립트 작성 → 오브젝트에 스크립트 연결


- 스크립트의 흐름

스크립트 실행 → Start() → Update() 반복

Start()는 처음 한번만 실행

Update()는 한 프레임마다 실행


- 콘솔 출력

Debug.Log("출력할 내용~");


+ C#도 객체지향 언어라서 기존에 알고 있던 클래스 개념을 알고 있으면

객체, 멤버 변수, 멤버 함수, 접근 지정자 등등 이해하는데 아직까진 어렵진 않다!!


- 상속

유니티가 제공하는 MonoBehaviour 클래스를 상속받아 사용하게 됨


- MonoBehaviour 클래스

게임 오브젝트를 구성하기 위한 기본적인 기능을 멤버 변수과 멤버 함수로 제공하는 내용


- Vector 클래스 (: 구조체)

2D에서 x, y축 / 3D 환경에서 x, y, z축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float형의 인자로 이루어진 클래스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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