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주 사용 언어
C#, Java Script, Boo
- 기본 컨셉
오브젝트 추가 → 스크립트 작성 → 오브젝트에 스크립트 연결
- 스크립트의 흐름
스크립트 실행 → Start() → Update() 반복
Start()는 처음 한번만 실행
Update()는 한 프레임마다 실행
- 콘솔 출력
Debug.Log("출력할 내용~");
+ C#도 객체지향 언어라서 기존에 알고 있던 클래스 개념을 알고 있으면
객체, 멤버 변수, 멤버 함수, 접근 지정자 등등 이해하는데 아직까진 어렵진 않다!!
- 상속
유니티가 제공하는 MonoBehaviour 클래스를 상속받아 사용하게 됨
- MonoBehaviour 클래스
게임 오브젝트를 구성하기 위한 기본적인 기능을 멤버 변수과 멤버 함수로 제공하는 내용
- Vector 클래스 (: 구조체)
2D에서 x, y축 / 3D 환경에서 x, y, z축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float형의 인자로 이루어진 클래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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