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UI(User Interface)
게임의 상태나 진행 상황을 표시하는 것
- 유니티에서는 uGUI라는 라이브러리 제공
- UI를 추가해보면 UI 설계 화면과 게임 설계 화면의 크기가 좀 달라 첨엔 당황할수도 있음ㅎㅎ
- 영역의 Width, Height 보다 글자 크기가 크면 텍스트가 제대로 표시 안됨
- UIText를 추가하면 Hierarchy View에 EventSystem이 추가됨
- EventSystem : 사용자 입력과 UI를 중간에서 이어주는 오브젝트.
입력 할당이나 무효화 등의 키와 마우스 설정 변경 가능
- 기존 오브젝트의 크기, 좌표 등은 Transfrom에서 조절하였으나
uGUI에서는 Rect Transform에서 조절
- UI 오브젝트를 스크립트에서 사용하려면 UnityEngine.UI를 import 해야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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